본문 시작

조합원 전용공간

화성시청역 역세권아파트! 1,846세대 신도시급 대단지!

게시판

임시총회 동의서 요청관련 임대의원회 입장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22   조회수: 395 날짜: 2024-01-26

본문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주초부터 불어닥친 한파로 인해 어려움이 많으시죠~

특히 세대내 창호 결로나 방송장비 저음, 화재경보기 오작동 등으로 상당한 불편이 초래된다고 들었습니다.

하자문제는 매주 업무회의를 통해 이행상황을 꼼꼼히 체크하고 있으며, 빠른 조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최근에 조합원 홍성광외 5인으로 부터 "2018년 전 업무대행사와의 계약해지 건", "대출알선 관련 수수료 지급 건", "분양수수료 반환 건 등" 2023년도에 실시한 자체 적발감사보고서를 근거로,

 

"현 조합장 및 임원 해임""새로운 조합장 및 임원 선임"을 위한 임시총회 소집 동의서를 받고 있는 걸 잘 아실 겁니다.

사실 위 적발감사는 2020년도에 조합에서 먼저 시행했던 건 입니다.

당시에도 똑같은 문제로 처리방안을 놓고 임대회의에서 격론을 벌인 끝에 그 당시 대행사인 LHI 이병록(현재까지 소송중)과 썬시티간의 소송이 진행중인 관계로 혹시 모를 조합의 사업차질을 우려하여 소송이후에 대응을 하기로 정리됐던 겁니다.

이에따라 20232월에 화성서부서에 고소장을 제출, 관련 건으로 조합장은 참고인 및 피의자 조사를 받는 등 현재까지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 대하여 조합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부재로 의혹과 오해를 사게했던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현재 그 당시 활동했던 임대의원들 상당수가 사임한 상태고, 뒤 늦게 합류한 임대의원들 입장에서 볼 때, 격변하는 금융시장 동향으로 자칫 타이밍을 놓치면 사업자체가 파행위기를 맞을 수 있다는 판단하에 그런 결정을 내렸다고 이해하면서도 과연 그런 판단과 대응이 옳았나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잘 잘못은 반드시 따져야 겠지요.

조합원 홍성광외 5인이 안 했더라도 우리 임대의원이 대충 덮고 가자는 생각은 추호도 없었습니다. 끝까지 매의 눈으로 감시하고 견제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은 건강한 단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조합운영에 문제가 있거나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만나서 질의나 조언하고 답변하고 반영하는 시스템이 아쉬울 뿐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작동했다면 적발감사 후 문제점을 도출하여 임대의원들과 만나서 조합의 리스크는 줄이고 이익을 극대화하는 적절한 조치방안이 강구됐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수 일전 "조합원님들께 드리는 안내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앞으로 전체준공까지의 비용은 빠듯하고 통학로, 학교용지 개발(근린공원 포함) 및 매각, 30여세대의 부실채권 처리 등 난제 해결을 위한 지혜와 에너지를 모아도 쉽지 않은 일인데 이런 만남이나 협의과정 없이 수 천만원의 비용이 드는 임시총회를 바로 진행하는 것에 동의하기 어렵다는 말씀과 아울러 우리 임대의원 중 누구도 결코 자리에 연연하지 않을 뿐더러 언제든지 전체준공을 위한 좋은 플랜을 가지고 일 하실분이 계시면 굳이 임시총회에서 해임절차를 밟을것이 아니라 그 전에 일괄사퇴도 고려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홍성광외 5인에게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첫째, 지금 진행하는 임시총회 소집 동의서 받기를 잠정 중단해 주시고,

둘째, 협의 의제, 시간, 장소, 인원 수 등에 관해 홍성광외 5인에게 일임할테니 조속히 만날 수 있게 해 주시고,

셋째, 양측의 원만한 소통을 위하여 각각 대표자 1명의 성명과 연락처를 대행사측에 알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새해 벽두부터 가뜩이나 경제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어수선한 내용으로 조합원님들의 심기를 어지럽게 해드려서 송구하다는 말씀과 아울러 앞으로 양측이 원만한 대화를 통해 우리조합의 앞날이 순탄할 수 있길 간절히 바라면서...

조합원 여러분! 내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1.26

 

화성신남지역주택조합 임대의원일동

댓글목록

홍성광님의 댓글

홍성광 작성일

현재 법무벙인(정의)에서 적발감사 를 하고 있지만 협조
적이라는 조합과 임대의원 은 전혀 협조가 되지않고
있습니다ㆍ
회계내역 및 2020적발감사 세부내역 공개 하라는 내용증명 을 조합측 에 보냈슴에도 제출 하고잏지 않을뿐더러  제출한 자료 들은 근거 자료와 증빙자료가 부족 하니 적발감사 (정의) 에서도 난감 한 상태로 결국은 임총을 요구 하고 조합장 및 관련분들 퇴진을 요구 하는겁니다ㆍ
이런글을 올리기 전에 근거자료 및 증빙 자료 를 법무법인
(정의)에 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ㆍ
확인후 올린글에 대해서 의논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ㆍ
지금까지 많은 문제점 들이 있슴에도 비웃듯이 행동들
하시더니 이런글을 올리는 자체가 웃습기 그지 없습니다

현재 적발감사 를 하고잏는 (정의) 에서도 조사를 통하여
어는정도는 파악을 하고잏습니다ㆍ
그렇기에 임총을 요구 하는 것이니( (정의) 에서 요구 하는것은 조합원 이 요구 하는것이라 생각 하고 적극 협조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잉총 이 멵천만원 이야기 하시는데 지금 환수할 금액에  비하면 그렇게 신경쓸 정도의 돈은 아니것으로 생각 됩니다ㆍ
쓰잘데 없는 곳으로 조합원 신경을 돌리려 하지 마시고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ㆍ

성정희님의 댓글의 댓글

성정희 작성일

2020적발감사 자료를 진즉에 제출했으면 임총까지 안갈것을 이제와서 참..
임시총회 요구합니다

이종국님의 댓글

이종국 작성일

조합에서 조합장 퇴임을 주장하시는데  지금은 흐지무지된상태가아닌가요

양인석님의 댓글

양인석 작성일

임시총회 요구합니다.
잘못된것이 없다면 이렇게까지 임총을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신우님의 댓글

한신우 작성일

임시총회 강력히 요구합니다.
중간매입자라 조합장,임대위원들 얼굴도 모르니
이번에 임총에서 얼굴좀 봤으면 합니다.
변명만 하지마시고 협조좀하세요.

김영복님의 댓글

김영복 작성일

무지하고 어디가서 말한마디 조리있게 할줄모르는 너무나 함량미달인 조합장이 우리조합의 장이라는게 넘화가납니다.
조합장이 할줄아는게 뭐가있습니까?
임대의원님들은 진정으로 조합원편인지?
도 잘모르겠습니다.
진정 조합원 편이라면 멏년동안이나 월급이나 축내는조합장을 왜 두고만 보는지요?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별 중요하지도 않은걸 한푼이아까운 피말리는 조합원돈으로 등기로 뭐하러 보냅니까? (순 자기피알)
조합원들도 귄리좀찾고 싶습니다.
할말좀 하고 싶습니다.
임시총회를 통해서요~~~~
물론 하게되면 경제적인 방법으로 해야겧지요.
앞에서 애쓰시는 홍성광님과 많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연화님의 댓글

지연화 작성일

임시총회 반드시 해야합니다 우린 바보들이 아닙니다 이런식의 글들 참어처구니가 없어요

이대석님의 댓글

이대석 작성일

대의원 맞습니까? 조합원들이 이난리인데  무슨?타협?조합원이  우습게 보이시나 봄니다.줄 잘서세요.진실은 언젠간 밝혀 짐니다.

최순성님의 댓글

최순성 작성일

본문에는 대출 알선 수수료나 분양수수료 반환 등..에 대한 진행사항이나 처리계획은 없는데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리고 부실채권 약 30세대는 갑자기 또 뭐죠?? 나중에 미분양세대로 추가분담금이 발생 할 수도 있다는 암시인가요?? 뜬금없는 내용이 보여 문의 드립니다..그리고 서희와 구두로 추가분담금은 없을것이다 라고 협의를 보았다는 내용이 안내문에 있던데 이 부분은 서류화 진행이 가능한 부분인가요??

이승열님의 댓글

이승열 작성일

임시총회  강력히요구 합니다

이재성님의 댓글

이재성 작성일

하나부터 열까지 속시원한 대응과 답변이  없이 불통이였고 여기까지 진행되니 이제야 알팍한 수로 맘을 돌리는것 처럼보이네요~~
추분을 2차까지 마지못해 지불해서 억울하고 속상한데 구두약속 햇다고 자랑삼아 이야기하는 조합장이라니 더이상 대화자체가 필요 없습니다.
적발감사자료 제출하고 난후 검토하고 해명하는 자리 마련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강영순님의 댓글

강영순 작성일

조합원주도 적발감사의 요구사항에 응해주십시요. 회피하느라고 변호사선임하여 대응한답시고 조합원들의 피같은돈 낭비하지마세요

마병수님의 댓글

마병수 작성일

부정확한 자료가 아닌  사실적인 통장 입출고 원장 내역과 관련 자료를 조합원에게 무조건 공개 함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정보를 숨기고 소통하지 않음이 불신의 원인입니다.

원준희님의 댓글

원준희 작성일

조합장이 등기로 보낸 내용을 보면 추가 추분 얘기가 나오는데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제 "더 이상 추분은 없다" 라고 서희건설 전무와 구두로 약속을 했는데,  전무는 그런 약속 한 적 없다. 라고 한다? 기가 막힙니다. 지금 애들 장난하는 겁니까?
현재 아파트 준공이 되어 각 세대별 취,등록세 다 납부하고 세대별 등기 이전 추진중 인데~ 무슨 추분 얘기가 또 나오는 겁니까?
추분이 애들 장난질 하듯 심심해서 하는 겁니까?  서희건설 전무와 조합장 정말 웃기는 짜장들 입니다~
아파트는 온통 하자 투성이 부실 아파트로 지어 놓고 하자A/S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서~
조합장을 비롯하여 서희건설  정말 나쁜 인간들 입니다.

지금까지 1차,2차 추분 사항과 3차 추분 움직임 등 이러한 사항을 방송국과 중앙 언론, 그리고 국민 신문고, 용산 대통령실에 민원을 제기하여
힘없이 당하기만 하는 억울한 입주민에 피해를 호소해야 합니다. 우리는 절대 추분을 용인해서는 안됩니다.
이사회에서는 절대 동의나 승인해 주면 안되고 강력히 막아줄것을 요청합니다.
우리 입주민들은 똘똘 하나로 뭉처 부실 아파트 지어 놓고 돈만 챙기려는 서희건설을 타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임시 총회 개최해서 아파트가 이 지경이 되도록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조합장을 비롯한 집행부 총 사퇴 시키고 이들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하며~
아울러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하여 지금 까지의 자금 흐름과 집행 사항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된다고 봅니다.

강형운님의 댓글

강형운 작성일

추가분담금 없을거라고  구두로  약속을  했다고요
    아니  서류로 한게아니고    뭔가 이상하네요  ?

김영복님의 댓글

김영복 작성일

좌담회때 서희 전무라는분한테 조합원이 앞으론 추분없냐고 압박하니까 없다고 많은조합원앞에서 애기하고 떠났는데 그뒤로 그걸 문서화를 못해서 구두약속이라 실행이 안되고 추분을 요구한디구요?
기가차네요~~
이모든게 부족한 조합장 탓이라봅니다.
문서화를 했어야지요~
일을 하나도 할줄모르는 조합장이 자리를 지키고있으니 이모양이죠.
참으로 답답합니다.

배은주님의 댓글

배은주 작성일

추분때문에 입주도 못 하는 조합원이 있는거는 알고 있는지...
임시총회 강력히 요구합니다.

박승일님의 댓글

박승일 작성일

지금까지 해온 것들 그대로 보여주면 되는데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서희는 아파트를 이렇게 지어 놓고도 추분을 얘기한다니 우리가 얼마나 만만하면 그럴까요?

홍성광님의 댓글

홍성광 작성일

조합 과 대행사 는 자기 반성 이라는 것이 전혀 없습니다
지금 까지 잘하 왔다고 자화 자찬 하는 것인지 ㆍㆍㆍ

왜 임총 을 하러는 것인지 몰라서 이런글 을 올리는 겁니까 ㆍ

회계내역 등 기타 자료 제출 하라고 하니까 근거자료 와
증빙자료 부족한 것을 검토 하라고 주질않나 ㆍㆍㆍ
2021 적발감사 세부내역 등을 제출 하라고 하니까 무응답
으로 대응 을  하지않나 ㆍㆍㆍ

대행사 는 지금 까지 건설을 하면서 기여 를 했다면 기여
한 부분과 조합에 손해 를 끼쳤다면 손해를 끼친 부분 들을 명명백백  히 밝혀야 할것입니다ㆍ
그러나
당신들은 조합원들 에게  솔직하게 모든것을 공개 한적이.
없습니다ㆍ

그러나 적발감사 를 통해서 또는 예전에 있던 자료등을 통해  잘못된것들을 어느 정도는 확인 하였기에  나머지 중요 한 부분들을 확인하여 지금까지 마음 고생한 조합원븐 들 에게 일정 부분 도움을 드리고  잘못된 사람들은 법 에
의해 심판을 하게끔 하려고 하는 것이니 임총 에 적극
협조 하시기 바랍니다ㆍ

홍경숙님의 댓글

홍경숙 작성일

우리의 알권리 더이상 미루지마시고 임시총회 꼭 열어주십시요.

이영훈님의 댓글

이영훈 작성일

회계적으로 투명한게 좋지 않나요. 최초부터 회계장부랑 증빙들 전체 올려주세요.
그리고 조합장 이사람한테 지급하는 급여부터 각종 비용들 전체 중단 먼저 해주시고요.

임대섭님의 댓글

임대섭 작성일

조합원 과 조합을 위해 애쓰시고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이 소통하고 대화를 하셔서 살기 좋은 아파트 단지를 속히 완공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화합 해 주시기를
간절히 소망 합니다 다 틈으로는 서로 도움이 안되고 분열되면 더욱더 모두가 고통이 됩니다  부디 함께 넓은 마음으로 소통해주시길  간절히 부탁 드립니다
진실 된 마음으로 소통하시면 어떠한 문제도 일도 안될 것이 없습니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조합 장 님 과 이사 님 감사 님 대 위원 분들  조합원 모든 분 하이팅 입니다